스포츠월드

검색

지드래곤, 말레이시아 콘서트에 패럴림픽 선수 초청

입력 : 2025-07-29 20:25:10 수정 : 2025-07-29 20:25:10

인쇄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그룹 '빅뱅' 멤버 겸 솔로 가수 지드래곤이 지난 2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악시아타 부킷 잘릴 아레나에서 개최한 월드투어 콘서트에 말레이시아의 패럴림픽 선수들을 초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드래곤의 선행은 말레이시아 패럴림픽 위원회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위버멘쉬(Übermensch)'에서 잊지 못할 경험을 하게 해준 저스피스 재단과 지드래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전하면서 뒤늦게 알려졌다.

위원회는 "우리 패럴림픽 선수 8명이 이 특별한 순간에 함께할 수 있어 큰 영광이었다"며 "음악, 열정, 그리고 인내가 함께 어우러져 회복력과 포용의 축제가 되었던 감동적인 무대였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번 따뜻한 배려는 스포츠의 힘과 음악의 힘이 어떻게 사람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지를 다시금 깨닫게 해줬다. 기장 안팎에서 우리의 선수들을 바라보고, 축하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저스피스 재단은 지드래곤이 출연해 설립한 공익법인으로, 지드래곤이 명예이사장을 맡고 있다.

 

저스피스재단은 지난 5월25일 일본 오사카 교세라돔에서 열린 위버멘쉬 공연에 패럴림픽 선수들을 초대한 바 있다.

 

'2024 파리 패럴림픽' 수영 은메달리스트 쿠보타가 '지드래곤의 음악 덕분에 패럴림픽에서 좋은 성과도 올릴 수 있었다'고 전한 편지에 대한 화답이었다.

 

한편 지드래곤은 지난 3월 경기도 고양을 시작으로 도쿄, 오사카, 불라칸, 타이베이 등을 순회하는 월드투어를 진행하고 있다.


<뉴시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portsworldi.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

연예
스포츠
라이프
포토